본문 바로가기

★3B★/Beer🍻

[홈브루잉]대망의 첫맥주!!바이스비어 만들기 후기//테이스팅



ㅇㅅㅇ)/요옷~이정녕이입니다!!

설날도 지나고 이제 진짜 2014년이구나!!하고 느끼고 있습니다.

양력으로는 이미 2월 지났는데-ㅅ-;;

설날에 떡국 맛있게 드셨나요??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 바라는 일들 모두 다 이뤄지길 바랍니다아!!!새해 인사 두번함!!!


드디어!!1월 30일에 첫맥주 "첫눈 ~태양인&DK 헤페 바이스비어~"를 맛 보았습니다!!!

후기후기~후기를 써보자!!


... ...진짜 사실을 얘기하자면, 1월 9일에 이미 맛을 보긴했는데,

그 때는 탄산이 부족하고 시간이 더 필요해서 그 뒤로 2주를 더 기다렸다는... ...ㅇㅅㅇ;;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낸 첫눈 ~태양인&DK 헤페 바이스비어~!!풀네임으로 불러보고 싶었음ㅋㅋ


보통 같으면 아무런 망설임 없이 맥주를 마시는데,

자기가 직접 만든걸 마시고 맛에 대해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긴장이...ㅇㅂㅇ...


색깔은 진노랑색의 바이스비어 색을 잘 나타내고 있어요. 성공성공!!!

헤드도 생각했던 것보다 거품이 잘 나서 좋아하고 있었는데, 사진 찍다 보니 반 줄어듦...-ㅅ-

헤드리텐션은 일반적인 바이스비어보다는 짧았습니다.


바나나 같은 달콤한 향을 가지면서도, 풀내음의 상쾌한 홉 향이 기분 좋게 전해집니다. 드라이호핑한 보람이 있었군!!

과연 그 맛은!??!

처음에는 바이스비어의 달콤한 맛. 쓴맛은 적은 편입니다. 오렌지의 달콤 상큼한 맛도 은은하게 퍼졌습니다.

거기에 소나무잎,풀내음 같은 상쾌함도 느껴져요~

독일 바이스비어의 특징은 생각보다 약했지만, 아메리칸 윗비어의 진한 버전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블루문 같이 오렌지 가니쉬를 글래스에 꽂아서 마셔도 어울릴듯!!(͏ ˉ ꈊ ˉ)/

자기가 만들고 이런 말을 하기는 그렇긴 하지만, 처음 만든 맥주치고 상당히 맛나다고 생각해요.v(ㅇㅅㅇ)>ㅋㅋㅋㅋ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1월 30일...이 날은 설날 전날이었죠.ㅇㅅㅇ

설날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있죠?!?!


빠밤★
↓↓홍합미역떡국!!!떡이랑 홍합을 팍팍 넣었는데 별로 없게 찍혔음...ㅠㅠ


만드는 방법이요??   ... ... ... .......안알랴줌(불친절함...)

그냥 만들어보자!!하고 휘릭 만들어서 레시피도 없음.ㅇㅂㅇ...

모든 것은 눈대중으로~~ㅋㅋ

하나 알려드릴 수 있는건,

떡국떡, 홍합, 미역, 김, 계란, 흰파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참 쉽됴??참깨를 뿌리면 좋았을텐데 집에 없어요.ㅠㅠ

그리고 자랑하자면 이 떡국 진짜 너무 맛있어서, 만들자마자 두그릇 먹었어요ㅋㅋ

바로 나이 두살 먹음...읭?!



↓↓첫눈 ~태양인&DK 헤페 바이스비어~와 떡국을 함께!!


떡국 생김새가 바뀐 이유는 제가 중간에 배고파서 먹었기 때문입니다....<(-ㅅ-)>엣흠.


색깔로 페어링을 할 때 밝은색 맥주에는 밝은색 음식을 맞추고(절대적으로 그래야만 한다는 것은 아님),

바이스비어의 경우에는 조개류, 계란을 풀은 음식과 맛이 잘 맞아요.

떡은... ...감이었어요.ㅇㅅㅇ!!ㅋㅋ

전에 밥을 먹으면서 같이 바이스비어를 마신 적이 있는데, 그 때 맛있길래 떡도 쌀이니까란 생각에 맞춰봤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는 맥주 홉의 풀내음이 김의 바다내음과도 잘 맞는 것 같은!!


홈브루잉을 직접 해보면서 느낀건데,

이렇게 해보자~이런 맛을 내볼까~하고 머리속으로 그려왔던게 눈 앞에 형체로 뙇!!하고 나오는건 역시 즐겁고 보람찬 일이에요.ㅎㅎ

일본에서는 만들 수 없지만...(일본은 홈브루잉이 위법...몰래 만들 순 있지만 지금은 집이 추워서 발효를 못 시킴ㅠㅠ)

다음에 한국에 가면 또 한번 도전해 보려구요!!ㅇㅅㅇ)/

이번 홈브루잉 작업기는 이걸로 진짜진짜 끄-읕★안녕,바이바이,짜이찌엔,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