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블로그 카테고리명 변경 & 근황에 대해★


이정녕이입니다!!!

간만의 블로그 갱신인데, 맥주가 아닌... ...공지 겸 근황를 올릴게요_(맥주는 이번주 내에 올립니다)


①블로그 카테고리명을 바꿨습니다!!


그동안 바꿔야지..바꿔야지 하면서도 미뤄오다가 드디어 변경!!ㅇㅅ"ㅇ)/

안 쓰는 카테고리를 지우고, 맥주 내용을 나눴습니다.

알기 쉽게 캡쳐를 떴습니다~후후후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HELLO★ : 공지 겸 근황

  └day life is... : 모든게 다 근황 또는 맥주랑 관련 없는 내용

  └Photobook : 사진에 대해 주절주절

   

  CHEERS★ : 맥주포스팅 전체 카테고리

  └Beer Review&Event♫ : 맥주 리뷰 또는 맥주 이벤트 리뷰

  └Beer Pub♫ : 맥주 가게 소개

   

  see YOU again☆ : 블로그 카테고리의 끝이란걸 보여주기 위한... ...-ㅅ-;;


맥주 포스팅이 많이 쌓이면 나라 별로 나눌 생각입니다.

맥주와 요리에 대한 페어링도 생각 중인데, 그건 페어링에 대한 지식이 좀 더 쌓인 후에 쓸게요~>_<



7월부터 일본 비어저널리스트 협회 기사를 올리게 되었습니다ㅇㅅㅇ!!    


오예~한국인 최초!!!(?)

블로그에서 가끔 비저아란 말을 제가 쓴 적이 있었는데요, 요게 비어저널리스트 아카데미의 준 말이었어요ㅎㅎㅎ

올해 2월부터 수강해서 4달 간의 강좌 & 졸업 논문을 발표하고 유종의 미를 거두었습니다~

졸업 논문 우수학생에게는 비어저널리스트 협회(이하 JBJA) 홈페이지에 맥주 기사를 게재할 수 있게 되는데,

운이 아주 좋았던건지 이정녕이도 기사를 올릴 수 있게 된 것입니다ㅇㅅㅇ!!!우오아앙~아자뵤~!!!


한국의 크래프트비어&비어펍을 소개하거나, 맥주 테이스팅 리뷰를 올리고 있어요.

원래는 테이스팅 리뷰만 생각했으나,

여기서 내가 나로서 할 수 있는 일이 뭘까??ㅇㅂㅇ...하고 생각해보니,

일본 사람들에게도 한국에 이렇게 맛있는 크래프트비어가 있고,

한국에서도 크래프트비어를 마실 수 있는 펍이 있단걸 알리고 싶었어요★

(취지는 거창하지만 아직 쓴게 얼마 읍... ...)


한국에 사는 분들도 읽었으면 하는 마음에, 한국어랑 일본어 둘다 올리고 있습니다~ㅎㅎ

앞으로 일본 맥주이벤트 소개 같은 것도 올릴 예정입니다.

기사를 홈페이지에 올리면 자동으로 JBJA 페이스북과 트위터에도 올라가는데,

그걸 이정녕이가 셰어&리트윗을 하고 있죠ㅋㅋㅋㅋ여러분 읽어 봐주세요><)/


  ●일본 비어저널리스트 협회●

   홈페이지 → http://www.jbja.jp/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JBJA.jp


  ◆이정녕이가 쓴 기사 일부 (한국어 기사만) 기사를 읽으려면 아래 제목을 클릭하세요

   블루문 런칭파티~Monkey Majik  블레이즈 플랜트씨 인터뷰~ 

   ★한국 크래프트비어 취재기★ 오리지널 크래프트비어와 수제 피자를 즐길 수 있는 곳 The Booth① 

   ★한국 크래프트비어 취재기★ 오리지널 크래프트비어와 수제 피자를 즐길 수 있는 곳 The Booth 

   ★비어리뷰★ 도너츠를 그대로 맥주에?! 「ROGUE : VOODOO DOUGHNUT Chocolate, Peanut Butter & Banana Ale」


마음 같아서는 JBJA랑 블로그에 자주자주 글을 올리고 싶은데 제가 글 쓰는게 워낙 느리고 사진 올리는 것도 느려서ㅠㅅㅠ;;;

시간되는대로 JBJA기사의 블로그버전을 올리려고 합니다!!

JBJA는 공식 매체이다보니 예의를 잘 갖추고 정말 전할 말을 추려서 전해야하는 감이 있어서(근데 거기서도 주절주절댑니다ㅇㅂㅇ;;;)

ㅇㅅㅇ←이 얼굴도 못 쓰고,

ㅋㅋㅋ,ㅎㅎㅎ,히힣~오예~짱짱맨~~이런 말도 못 하고…(?)

 

블로그버전은 기사에서 말하고싶었으나 자를 수 밖에 없었던 내용, 사진을 다 나가는 풀버전으로 올릴 생각입니다. 후후후~



③비어소믈리에 합격했습니다ㅇㅂㅇ!!


사실 베이직이라 합격 못하는게 더 문제였는데, 일단 무사히 합격했으니 기뻐요~ㅋㅅㅋ)b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데 그건 이정녕이 본인에게 들으시고~ㅎㅎ

이제 개인명함 작성할 때 한줄 더 적을 수 있게된겐가!?ㅇㅁㅇ!!



비어소믈리에 자체가 작년에 생겨서 아직 베이직 밖에 없는데,

일본 벨기에맥주처럼 어드바이저→프로페셔널→프로페셔널 마스터 이런 식으로

앞으로 수강하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져서 레벨이 나눠졌으면 좋겠어요~



이상, 근황 겸 공지였습니다!!
내용이 길어져서 스크롤의 압박이...ㄷㄷㄷ

조만간 맥주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아~ㅎㅅ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