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B★/Beer🍻

[Beer Review]BIG BANG IPA(우츄브루잉)


안녕하세요. JEDA입니다. ㅇㅅㅇ)/

요즘 일본에서 가장 유행하는 맥주 스타일 하면 바로 "NEW ENGLAND IPA"!!

작년부터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하더니 근래에는 크래프트비어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가게에 와서 뉴잉글랜드 IPA가 있냐고 물어볼 정도입니다.ㅇ0ㅇ!!

처음에 뉴잉글랜드 IPA를 마셨을 때, 막걸리급으로 뿌연 색깔에 놀래고,

패션프루츠 같은 단맛과 씁쓸한 홉이 꽤 강하게 나타나는 독특한 캐릭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케그 관리를 조금만 잘못하면 바로 상해서 센시티브한 맥주라는 이미지가 있었어요.


그러나 최근에는 쓴맛은 줄이고 점점 패션프루츠 쥬스같은 달달함을 강조하는 쪽으로 바뀐 것 같아요.


그런 중에 오랜만에 홉 펀치가 인상적인 뉴잉글랜드 IPA를 발견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마셨던 뉴잉글랜드 IPA 중에서 두번째로 좋아하는 맥주입니다

첫번째는 일본의 이세카도야 브루어리와 미국의 컬미네이션 브루잉이 콜라보한 맥주

"네코니히키(고양이 두마리)" 입니다.ㅎㅎㅎ


UCHU BREWING "BIG BANG IPA"(Alc. 7.5%)


우츄(宇宙:우주)브루잉은 일본 야마나시현이 소재지로 2017년에 맥주 양조를 시작하였고,

"우주농민"이라는 이름으로 농업을 시작한 이후 맥주 양조사업도 후발주자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우주농민이 열심히 양조한 맥주라는 독특한 컨셉과 높은 맥주 퀄리티로 일본 국내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죠!!

宇宙ブルーイングHP : http://uchubrewing.com/

맥주는 제가 지박령으로 있는...(?) 행오버에서 드래프트와 바틀 둘다 마셔보았습니다ㅋㅋㅋㅋ




Looks
오밀조밀한 화이트헤드와 뿌옇게 흐린 옅은 오렌지색.

Aroma
향에서도 쥬시한 느낌이 가장 두드러집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어린 풀같은 그래시한 향도 숨어있었습니다.뉴잉글랜드 IPA 스타일 특유의 살짝 젖은 흙이나 돌같은 습습한 느낌?도 약간 전해졌어요.

Flavor
광활하게 펼쳐진 프루티한 우주에 갑자기 나타난 홉의 대폭발!!
처음부터 홉의 쓴맛이 강하게 치고 들어옵니다.
신기하게도 쓴맛이 도를 넘어 떫은 맛으로 바뀌기 바로 직전에 멈춰서 경계를 잡아주고,
이후에는 살구, 패션프루츠류의 통조림 같은 농후한 단맛으로 점점 바뀌면서 부드러운 마무리로 끝이났어요.
강약의 리듬이 살아있었습니다!


맥주 밸런스는 살짝 안 맞을지 모르겠지만 이름대로 BIG BANG처럼 쾅!하고 들이 붓는 자극이 좋았어요😆😆
쥬시함과 상쾌함, 홉의 임팩트가 한데 섞인 맛있는 맥주였습니다.


  ↑↑바틀은 이렇습니다.


저는 드래프트쪽이 바틀보다 조금더 부드러웠던 것 같아요.

달콤한 쥬스같은 맛도 좋지만 이런 개성있는 뉴잉글랜드 IPA가 더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BIG BANG IPA를 마시면서 맥주와 어울리는 추천곡은,,,

우상연습생의 마지막 경연곡이자 NINE PERCENT의 곡이기도 한 "It's Okay"입니다!!

중국판 남프듀였던 "우상연습생(Idol Producer)"에서 최종적으로 뽑힌 상위 9명으로

데뷔한 그룹이 바로 "NINE PERCENT"에요.(저의 또다른 본진이기도 한... ..ㅋㅋㅋㅋ)

걍약이 살아있는 리듬감, 강하게 치고 들어가다가도 부드럽게 널리 퍼지는 향과 맛이 노래와도 잘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명곡에요★여러분 꼭 들어봐 주세요!!ㅋㅋㅋ


It's OkayNINE PERCENT ver. / 팬미팅 녹음음원이라 안타깝게도 음질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bDeAje03Ws


It's OkayIdol Producer ver. / 우상버전은 고음질이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f_35NUGR1aM



그럼 다음 맥주 리뷰도 기대해주세요!!